OneBlock
OneBlock 는 앞 장에서 벽돌의 한 칸을 나타낸다고 했습니다. OneBlock 에 필요한 속성과 메소스를 구현해 보겠습니다.
속 성 |
설 명 |
X |
벽돌 내부에서의 벽돌 한 칸의 X 좌표 |
Y |
벽돌 내부에서의 벽돌 한 칸의 Y 좌표 |
Value |
벽돌 한 칸의 값(벽돌의 유무와 나중에 아이템 등의 값으로 사용 |
'X', 'Y' 속성
X 는 벽돌 한 칸의 X 좌표를 Y는 벽돌 한 칸의 Y 좌표를 나타냅니다. 벽돌 한 개는 4x4 배열로 되어 있는데 그 벽돌 내에서의 좌표를 나타냅니다.
예를 들어 2x2 배열의 정사각형이라면 즉 Shape1 이라면 아래와 같이 구성되고 4개의 OneBlock은 아래와 같을 것입니다.
모양 |
OneBlock 선언 |
OneBlock block1 = OneBlock(0,0); OneBlock block2 = OneBlock(1,0); OneBlock block3 = OneBlock(0,1); OneBlock block4 = OneBlock(1,1); |
또는 'ㄱㄴ' 의 모양이라면 즉 Shape2 이라면 아래와 같이 구성되고 4개의 OneBlock은 아래와 같을 것입니다.
모양 |
OneBlock 선언 |
OneBlock block1 = OneBlock(0,1); OneBlock block2 = OneBlock(1,1); OneBlock block3 = OneBlock(2,1); OneBlock block4 = OneBlock(3,1); |
'Value' 속성
Value 는 벽돌 한 칸의 값을 나타냅니다. 벽돌이 없으면 0, 있으면 1 입니다. 나중에 아이템을 추가하여 2, 3 등의 int 값을 정해서 사용하면 될 것입니다.
OneBlock 구현
OneBlock.h |
class COneBlock { public: int m_iValue; int iPosX; // 4x4 배열중의 X 좌표 int iPosY; // 4x4 배열중의 Y 좌표 COneBlock(); COneBlock(int y,int x); virtual ~COneBlock();
}; |
OneBlock.cpp |
COneBlock::COneBlock(int y,int x) { this->iPosX = x; this->iPosY = y; }
COneBlock::COneBlock() {
}
COneBlock::~COneBlock() {
}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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