인터넷 사용시 종종 아래처럼 귀찮은 메시지가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.

이 메세지는 신뢰 사이트가 아닌 곳에서 신뢰사이트로 접속할 때 나타납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위와 같은 경우는 http://login.me2day.net 에서 네이버로 이동하려는데,

신뢰 사이트로 등록되어 있지 않은 미투데이 에서 신뢰 사이트로 등록된 네이버 페이지를 열기 때문에 경고로 알려 주는 것입니다.;;

여기서 신뢰 사이트 설정은 개인PC의 IE 설정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.

 

이것은 보안을 위해서 생긴 기능인데, '현재사이트'에서 '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'를 연다는 것은 '현재 사이트'가 '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'의 제어권을 가질 수도 있다는 겁니다.

 

위 경우에는 '현재사이트'가 '미투데이'라서 믿을 수 있겠지만 만약 악성코드를 가진 웹페이지에서 '네이버'를 열게 된다면 여러 가지 문제(암호, 아이디 유출)가 생길 가능성이 있습니다.

 

 

 

 

 

해결 방법 - 1

 

'미투데이'를 신뢰사이트로 등록 하면 됩니다.

인터넷 [도구] => [인터넷 옵션]에 들어 갑니다.

 

 

 

 

 

[보안]탭 에서 [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]를 선택 후 [사이트]버튼을 클릭합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(http://login.me2day.net)를 추가합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원문은 http://pcsak3.com 에 있습니다.

 

 

 

 

해결 방법 - 2

 

사이트를 추가 하는 것은 '저 정도 보안은 내가 알아서 한다'라고 자신 있으면 옵션을 변경하여 해결 할 수 있습니다.

 

[보안]탭 에서 [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]를 선택 후 [사용자 지정 수준]버튼을 클릭합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[기타] 에서 [사용]을 체크하면 끝입니다.^^

 

 

 

 

 

+ Recent posts